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손관화교수의 가드닝     

아침마당 자료-컨테이너 가드닝(초봄의 구근류)

손관화교수 | 2016.03.30 09:22 | 조회 3283

아침마당 고급정보 열전(2016.3.28)의 가드닝 분야 출연시 미리 보냈던 구근류 관련 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대본이 만들어졌는데요. 참고하세요.

 

아침마당 고급정보 열전(2016.3.28) 특집

http://www.kbs.co.kr/1tv/sisa/amplaza/view/vod/2457322_98392.html

 

네이버 요약 동영상

http://tvcast.naver.com/v/807834

 



이른 봄에는 구근류를 심어 구근류의 아름다운 꽃향기에 취해 보자

 

가드닝을 하고 싶으나 토양이 있는 정원이 없는 사람들은 다양한 실내외 공간에 화분을 배치하여 식물을 심어 가꾸고 장식할 수 있다. 화분이 클수록 식물을 여러 개 어우러지게 심을 수 있으므로 정원같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고 화분이 작으면 개수를 늘려 정원 분위기를 만들 수도 있다.

 

정원에서 이른 봄에(3-4월초) 꽃피는 식물은 귀하므로 농원의 온실에서 빨리 개화시킨 꽃들을 화분에 심어 실내 밝은 곳에 배치할 수 있다. 온실에서 계절보다 빨리 개화한 꽃들을 아직 온도가 낮은 실외에 배치하면 갑자기 추울 때 저온 피해를 받을 수 있다.

 

이른 봄에는 뭐니뭐니 해도 히야신스, 수선화, 무스카리, 튜울립, 크로커스, 쉴라 등 구근류의 꽃이 최고인 것 같다. 화려한 색의 꽃이 피면서 강한 향기를 발산하는데다 구근류는 관리하기도 쉽다.

 

구근류에 대한 이해

 

관리하기 쉬운 구근류라도 어느 정도 구근류에 대한 정보를 얻어 식물을 이해하면 가드닝의 즐거움을 크게 만들 수 있다.

 

구근류는 따뜻한 기온을 좋아해 봄에 심는 다알리아, 글라디올러스, 아마릴리스 등과 같은 춘식 구근류와 서늘한 기온을 좋아해 가을에 심는 히야신스, 수선화, 무스카리, 튜울립, 크로커스 등의 추식 구근류가 있다. 추식 구근류는 겨울에는 춥지 않고(5